타이달Tidal을 월 2,900원에 이용해보자

타이달은 스포티파이Spotify나 디저Deezer, 애플뮤직 Apple music과 같은 스트리밍 음악서비스다. 스포티파이처럼 아직 한국에서는 서비스 되지 않고 있다. 다른 스트리밍서비스와의 차별점이라면 고음질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Lossless 포맷과 MQA라는 초고해상도 포맷을 스트리밍을 제공한다.  미국에서 Tidal 사용한다면 Lossless 포맷이나 MQA 파일을 들으려면 월 19.9불의 이용료를 내야한다.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보다 상당히 가격이 비싼 편이다.

그러나, VPN을 이용해서 잠시 아르헨티나 혹은 터키에 다녀온다면 월 2,900원에 고음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먼저 PC에서  vpn을 사용하기 위해 SoftEher VPN Client Manager를 설치해야 한다.우선 SoftEher VPN 다운로드 사이트로 가자.

https://www.vpngate.net/en/download.aspx

파일 다운로드 후 압축을 풀고 설치하면 된다.

SoftEther VPN Client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SoftEther VPN Client를 설치한 후 현재 활성화된 VPN Server를 찾기 위해 위의 그림처럼 VPN Gate Public VPN Relay Servers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Region난을 클릭하면 나라별로 소팅이 가능하다. Argentina를 찾아서 선택 후 서버에 연결한다. 

경고메시지가 뜨는데 가볍게 무시하고 Agree를 누른다.

TCP 프로토콜을 선택하고 OK를 누른다.

아르헨티나에 있는 서버로 연결 중이다.

연결이 완료된 화면이다.

이제 타이달 홈페이지로 가서 회원가입을 해야한다.

상단 오른편에 Start Free Trial을 누르거나 왼쪽 아래편에 Start Free Trial를 누른다. 타이달은 30일동안 무료 체험기간을 제공한다. 사용해보고 별로다 싶으면 30일 이전에 취소하면 이용료를 내지 않아도 된다.

나는 Facebook 계정으로 가입을 진행했는데, 이메일로 신규회원 가입해도 된다.

다음 화면은 신용카드 번호를 넣는 화면이 나온다. 결제수단으로 Paypal을 사용해도 상관이 없다.

2019년 10월 11일 기준으로 월 사용료로 2,819.25원이다. 

왜 138 앞에 달러 표시가 붙은걸까? 설마 138달러는 아니겠지? 구글에 의하면 아르헨티나 페소와 달러의 통화표시 기호가 같다. 

 

5명이 함께 사용하는 페밀리 버젼은 4,228.87원이다. 

일단 가입에 성공하면, VPN 소프트웨어는 더이상 가동하지 않아도 된다. 해보면 알겠지만 VPN을 가동하면 인터넷 연결이 더럽게 느려진다. 가입에 성공할 때까지만 느려터진 인터넷을 잠시 참으면 된다.

VPN을 깔고 잠깐 아르헨티나에 다녀오는 수고로 월 구독료가 1/10이 되니 해볼만 하지 않은가?

안드로이드폰에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Tidal 앱이 검색이 안된다. 물론 안드로이드폰에서도 VPN을 깔면 구글플레이스토어를 통해 Tidal 앱을 설치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구글에서  Tidal apk를 검색해서 최신버전으로 다운받아 깔았다. 

Tidal의 인터페이스는 Spotify와 비슷하지만 음질면에서 확연하게 차이가 난다. 라이브러리나 추천시스템은 Spotify가 압도적으로 우세하지만, 음질면에서는 Tidal이 압도적으로 좋다. 당분간 둘다 사용할 예정이지만, 둘 중 하나만 선택하라고 한다면 Tidal을 선택할 것 같다.

 

 

태그 , , , ,

타이달Tidal을 월 2,900원에 이용해보자”의 1개의 생각

  1. 저와 주변 친구들에게 아주 유용한 팁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