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16 백업과 복원

어느날 컴퓨터를 켰는데 부팅이 안되거나 바이러스를 먹어 컴퓨터가 맛이 갔을 때만큼 당황스러운 경우가 있을까?  이틀 전 그런 상황이 나에게 닥쳤고, 다행히 몇개월 전에 백업해 둔 덕분에 쉽게 복구할 수 있었다.

윈도우에 문제가 생기면 당연히 새로 윈도우를 깔아야 한다. 그런데 운영체제인 윈도우뿐 아니라 그동안 설정한 윈도우 드라이버나 프로그램들을 새로 설치하려면 많은 시간이 걸린다. 그런 시간을 줄여주기 위한 프로그램이 바로 윈도우 백업 및 복원 프로그램인 트루이미지다. 정식명칭은 Acronis Trueimage 이고 현재 최신버젼은 2016이다. 백업과 복원이 매우 쉬워서 아래의 그림대로 따라하기만 된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윈도우 및 설치한 프로그램 용량에 따라 차이가 나겠지만 백업과 복원이 각각 10분 내외의 시간에서 완료가 된다.

 

일단 실행하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 클라우드에 백업할 때 필요하다. 나는 로그인 계정을 만들지 않았다. x를 눌러 나가면 된다.

 

나는 이미 백업을 해서 위의 화면이 나오는 것으로 처음 사용하는 사람은 아래의 ‘백업추가’를 누르면 된다.

백업원본으로 PC전체가 기본으로 뜨는데, PC전체를 선택해도 되지만 OS가 깔려있지 않은 다른 드라이브까지 포함하므로 되도록 OS가 깔려있는 파티션만 선택해야 한다.

백업원본으로 디스크 및 파티션을 선택한다. 집에 가지고 있는 하드디스크가 충분하다면 PC전체를 선택해도 상관없다. 그러나 시간과 용량을 생각하면 디스크 및 파티션을 선택해야 한다.

디스크 및 파티션을 누른 다음 OS가 깔려 있는 로컬디스크 C를 선택하고 아래에 확인을 누른다. 예상되는 백업크기가 53.1G다. 이정도 용량이 되는 하드드라이브를 준비한다.

대상을 선택해야 하는데, 예상 백업크기를 담을 수 있는 내장 혹은 외장 하드드라이브를 선택한다.

나의 경우는 외장 하드드라이브를 선택했다.

확인을 누르면 백업이 아래와 같이 시작된다.

백업도 중요하지만, 컴퓨터가 부팅이 안될 때를 반드시 대비해야 한다. 실컷 백업해놓고 컴퓨터를 부팅시키지 못한다면 백업해 둔 것이 소용이 없어져 버린다.

도구 항목에서 복구미디어 제작기를 선택한다.

Acronis 부트 가능한 복구 미디어를 선택한다.

ISO파일로 만들어 나중에 시디로 굽거나 USB에 넣어 부팅할 때 사용할 수 있다. CD롬이 있다면 바로 CD로 만들어 놓는 것을 추천한다.

 

태그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16 백업과 복원”의 5개의 생각

  1. ATI 12 백업 방법 감사합니다
    구글에서 Acronis True Image Pro 12 백업과 복원으로 검색해 보면 거의 찾아 볼 수가 없습니다
    [트루 이미지로 백업과 복원]이란 제목보다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16 / 프로 12 백업과 복원]의 제목은 어떨까요?
    퍼뜩 드는 생각입니다

  2. 제목 바꿨습니다. ㅎㅎ

  3. 트루이미지2016 구매를 앞두고 얼개를 보려고 검색을 해도 사용법 포스팅이 없는데., 반갑게 찾았습니다.
    기능이 좋아지면서 점점 복잡한 면도 있고…..사실 제게도 필요한 건 백업,복구, 시동디스크 이정도인데.. 눈에 확 들어오는 이지모드 정도 만들면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
    설명 감사합니다.

  4. 아크로니스를 usb 부팅하는 방법 좀 자세히 알 수 있을까요?

    1. 아. 죄송해요. 한번도 시도해 보지 못해서 현재로서는 모른다고 밖에 할 수 없네요. 나중에 시도해 보고 성공하면 글을 올릴께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