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C를 위한 최고의 DVD-R, ASUS DRW-24F1ST

asus

EAC로 CD 음원을 FLAC으로 추출하는 과정에서 계속해서 에러가 생긴다. LG-DVD Writer가 원인이었다.  제품이 오래되어 마모가 심해 하드웨어에 이상이 생긴 건 아니었다.  그냥 기계가 후진거다. 일반적인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없다.  DVD 잘 구워진다.  EAC가 아닌 다른 프로그램으로 리핑하면 별 문제가 없다. 아니, 대부분의 다른 프로그램들은 문제 있다고 보고하지 않는다. EAC가 유달스럽게 까탈스런 프로그램일 수도 있다.

뭔가 제대로된 DVD-Writer를 찾고 싶었다. 옛날에 Plextor에서 나온 CD롬이 좋았다는 기억이 있어 검색해 봤으나, 이 회사는 더 이상 Optical Drive를 만들지 않는다.

그러다 우연히 Amazon에서 Asus에서 나온 DVD롬을 검색하다가, 사용자 리뷰에 Asus DRW-24B1st가 EAC로 리핑할 때 에러없이 잘 추출한다는 내용을 보게 되었다.

asus review

그런데 국내 컴부품상가에서는 이 제품을 취급하는데가 없고, 사려면 4만원 이상 줘야 해외배송으로 구입할 수 있었다.  4만원이면 너무 비싸다. 구입을 망설이던 차에 스펙에 별 차이 없는 모델인 ASUS DRW-24F1ST를 2만원 이하의 가격에 국내에서 구입했다. 이전에 LG로 에러를 뿜어대던 CD가 Asus로 얌전해 진다. 역시 Asus는 하드웨어를 잘 만든다.

EAC로 리핑 작업을 하려면 Asus에서 나온 DRW-24F1st를 구하면 된다. LG나 삼성은 잊어라.

태그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