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TONIX

스웨덴에서 제조한 KETONIX 라는 제품은 입김을 통해서 몸속의 케톤상태를 검사하는 기계다.  혈당 측정기처럼 바늘로 찔러 혈액을 검사하는 케톤 검사기도 있지만 검사지 가격이 너무 비싸다. 한번 검사할 때마다 약 3천원 이상이 든다.

반면에 KETONIX는 입김으로 검사하는 기계로 반복 재사용이 가능하다. 가격은 239불+운송비 20불+관세,부과세 47,500원으로 거의 35만원 정도다.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측정하는데, 내 스마트폰과 연결이 안된다. 다른 스마트폰과도 연결이 되지 않는다. 오늘 일하는데 이놈이 스마트폰과 연결이 안되어서 하루종일 신경이 쓰였다. 집에와서는 블루투스 가능이 있는 Mac pro와 윈도우 8이 탑재된 싸구려 노트북에 연결을 시도했으나, 모두 실패했다.

할수없이 제조회사이자 판매회사에게 이메일로 질문을 던졌는데, 아마 제품결함 이외에는 그들도 답이 없을 듯 하다.

결국 포기하고 리펀드 받고, 부과세/관세까지 환급받는 귀챦은 짓을 해야하는가? 아니면 새로운 제품으로 교환해야할지 고민이 된다.

케토제닉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몸속 케톤상태를 측정하는게 필수적인데, 비용면에서 이 제품이 가장 경제적이다. 그런데 작동을 해야 말이지… 스웨덴 제조사이면 뭔가 꼼꼼하게 잘 만들 것 같은데 실망이 크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